안녕하세요. 봉평메밀특산단지 영농조합법인입니다.
봉평메밀특산단지 영농조합법인은 1995년 창업 이래 현재까지 국산 메밀 가공을 통해 메밀의 건강과 기능성에 대한 연구개발에 주력하였으며,
2008년 식품가공공장을 신축하여 메밀 제품을 선도해온 전통 메밀 식품 회사입니다.
산간지방의 척박한 토양에서 강한 자생력으로 자란 메밀 중에서도 최고 품질의 메밀을 엄선한 메밀 원곡을 전국에서 직접 수매하여 탈피 및 가공하며 메밀쌀, 순메밀가루, 메밀묵가루, 메밀부침가루, 메밀막국수가루 등 메밀 분말제품 20여종을 전국적으로 시판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밀식혜와 우리쌀식혜, 유기농식혜, 각종 과채음료 등 50여종의 음료제품을 컵, 파우치, 페트용기에 담아 전국의 학교 급식, 일반 식자재 및 온라인으로 공급하며 OEM, PB 제품 등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9년 국내 최초로 개발된 메밀식혜는 전통 발효음료 제조방식으로 구현하여 만든 국내 유일 제품으로 식문화 보급에 힘쓰는 특화된 제품입니다.
국내산 메밀을 원료로 하며, 메밀에 함유된 루틴은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지방분해효소가 많아 고혈압과 당뇨, 비만에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도 효과가 있는 무공해·무농약 작물입니다. (농진청 작물 시험보고)
더불어, 식품의 안정성을 높이고자 유기가공인증, HACCP 등 인증을 획득하여 한층 더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